모바일 메뉴 열기
Lab 소식
사회혁신과 사람

3호 : “시민의 일상 속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소리를 찾는 사람들” – BI CPG 목민우 대표

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2번째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서울혁신파크 미래청(1동) 2층에는 오픈 스페이스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직 공간이 본격적으로 활용되지 않은 이곳에 녹음실이 들어 서 있습니다. BI CPG가 소리에 민감한 문화 컨텐츠 기획 제작사인지라 인터뷰도 라디오 방송을 하는 것처럼 격식을 갖춰 제대로 진행했습니다.

 

목민우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상당한 문화 충격을 받았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했던 저와 세대 차이가 크지 않은데 기본적 삶을 대하는 태도가 너무 달랐습니다. 


BI CPG 중 CPG는 문화 기획 그룹(Culture Planning Group)을 의미합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거대 미디어 그룹을 지향하느냐고 물었는데, 단적으로 그럴 생각이 전혀 없다는 답이 돌아왔습니다. 사회혁신의 모범 사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실패한 사례를 한번 조사해 보는 것이 어떠냐는 답을 해주었습니다. 사회혁신 성공 사례를 조사할 생각만 한 저로서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수확이었습니다. 사회혁신이 이 사회의 주류가 되어야 하지 않느냐는 저의 생각에 대한 목대표의 반론도 두고두고 기억날 것 같습니다. 

목민우 대표와 나눈 날것의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녹음파일도 별도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래 녹취록에는 저와 목대표가 나눈 모든 이야기가 담겨 있지는 않습니다. 직접 녹음 파일을 다운 받아 풍성한 이야기를 들어보셨으면 합니다. 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와의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같은 공간에 사는 이웃들의 풍성한 이야기들이 모두의 자양분으로 공유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표와 그림을 포함한 전문을 보시려면 하단의 첨부파일을 클릭해주세요.

160309_사회혁신과사람(03)_BICPG_목민우대표